광주광역시가 지난 17일 지역 주요 관광지를 찾는 장애인의 여행 편의와 사회참여를 높이고자 장애인 여행지원 전문 문화관광해설사 양성교육에 들어갔다. ⓒ광주관광발전연구소

광주광역시가 지난 17일 지역 주요 관광지를 찾는 장애인의 여행 편의와 사회참여를 높이고자 '장애인 여행지원 전문 문화관광해설사 양성교육'에 들어갔다.

양성교육은 광주시로부터 위탁 받은 (사)광주관광발전연구소(이사장 김혜영)가 광주시 문화관광해설사 중 10명을 대상으로 4개월 동안 총 50시간 진행한다.

내용은 장애의 이해, 장애와 의사소통, 장애인 해설안내기법, 안전관리 및 응급처치 총 4개 분야로 관광지에서 장애 유형별 맞춤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양성된 문화관광해설사는 장애인의 관광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문화해설, 찾아가는 해설 프로그램에 투입되는 등 장애인에 특화된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혜영 이사장은 “전국 최초로 장애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시도되는 사업인 만큼 모델화를 통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지에서 장애인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