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장애인콜택시 민간위탁 철회를 위한 공동투쟁본부(이하 공동투쟁본부)는 9일 전주시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주시에 장애인콜택시 위탁기관이 민간에서 전주시시설관리공단으로 전환되는 만큼 운전원과 직원들의 고용승계가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공동투쟁본부는 지난해 9월 16일 투쟁선포를 시작으로 전주시 장애인콜택시 민간위탁 철회와 전주시의 책임 있는 관리 운영을 촉구해 왔다.

이에 전주시는 장애인콜택시 민관위탁 운영 체제에 문제를 인정하고 오는 8월부터 전주시 시설관리공단 위탁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따라서 민간위탁 기관인 전라북도곰두리봉사대의 업무는 7월 말일 부로 종료되지만 운전원 등 장애인콜택시 관련 근로자 50여명의 경우 일자리를 잃을 처지에 놓여 있다.

전주시가 시설관리공단으로 사업을 전환하면서 노동자들의 고용승계를 하지 않고 모두 신규채용 하겠다는 입장이기 때문.

공동투쟁본부 관계자는 “장애인콜택시 운전원 및 직원들이 해고에 대한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면서 “전주시가 장애인콜택시 노동자의 생존권을 외면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어 “노동자들의 지속적인 고용이 보장돼야 민간위탁 철회가 완성되는 것”이라면서 “전주시가 하루빨리 노동자들의 생존권을 위한 고용승계를 보장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기자회견을 마친 뒤 공동투쟁본부는 전주시 시민교통본부에 고용승계를 촉구하는 요구안을 전달하고 이번 주 내로 답변을 요청한 상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