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해내리'를 생산하는 김제시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강정완)이 지난 24일 ‘ISO9001’과 ‘ISO14001’ 인증을 받았다.

ISO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이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ISO14001은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 중 하나로 제품이나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환경방침과 환경목표를 정해, 이를 달성하기 위한 경영활동을 하는 환경 친화적인 기업임을 국제적으로 인증해 주는 제도다.

강정완 원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해내리 물티슈’가 우수한 품질경영을 통해 환경 친화적으로 생산한 물티슈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말한 뒤 “해내리 물티슈의 품질·환경 측면의 우수함을 많은 소비자 분들이 알게 돼 근로 장애인들의 소득이 늘어나 경제적으로 자립이 가능할 수 있는 그 날이 어서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람”라고 소망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