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은 27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인증 획득에 따른 안전사업장 현판식을 가졌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이하 일산직능원)은 27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인증 획득에 따른 안전사업장 현판식을 가졌다.

기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KOSHA-18001은 정부의 강화된 안전보건법규와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 기존 국제표준에 적합하면서도 국내 산업현장 상황을 고려한 규준을 제정해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KOSHA-MS로 전환됐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심사는 국제표준이 시행됨에 따라 국제화에 발맞추고 KOSHA-18001의 장점을 반영해 사업장의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조직의 상황,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 요구, 리더십과 근로자의 참여 등을 인증평가에 포함하고 있다.

그 동안 일산직능원은 보다 안전한 훈련 환경에서 장애인훈련생이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훈련장 등 현장 안전운영 프로세스 구축 ▲원장 주관 안전관리 실태점검 및 교육 강화 ▲임직원 대상 안전시스템 교육 ▲협력사와 상생을 통한 사전 안전관리 시스템 공유 등 안전보건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그 결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심사를 거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인증 안전사업장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일산직능원 전하준 원장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안전사업장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교직원, 장애인훈련생 및 방문 고객 모두가 안전하게 근무하고 이용할 수 있는 훈련 환경을 만들고 무재해 사업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