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열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맞춤훈련센터 개소식에서의 테이프 커팅 모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28일 오후 3시 조종란 이사장, 송홍석 고용노동부 고령사회인력정책관, 장애인훈련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맞춤훈련센터 개소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인천시 부평구 경원대로에 위치한 인천맞춤훈련센터는 산업현장의 요구에 맞게 훈련분야와 직종을 탄력적으로 개설해 장애인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현재 린나이코리아㈜, ㈜가천누리와 협약을 맺고 맞춤훈련과정을 개설하고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다양한 훈련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지역 기업들과 협의하고 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공단이 운영하는 장애인직업능력개발원은 모두 도심 외곽에 위치해 훈련접근성이 떨어져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장애인의 요구에 대응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며 “훈련 접근성이 우수한 도심지에 장애인 전용 훈련기관을 설립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기업체와 장애인들에게 맞춤훈련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권역별로 훈련센터를 확충할 계획이다.

{공고}2019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