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아름다운재단이 오는 23일 오후2시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에서 ‘2017 노인 낙상 예방 보조기구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노인의 경우 노화과정에 따른 균형감각의 감소, 근력의 약화와 같은 신체 변화로 인한 낙상사고가 쉽게 발생되는데, 낙상으로 인한 골절은 노인의 사망 위험성을 15배 이상으로 높이는 원인이 된다.

이에 센터와 재단은 노인 낙상의 위험성을 확인하고 2011년부터 지금까지 총 1181명의 노인에게 맞춤형 낙상예방 보조기구를 지원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7년 노인 낙상 예방 보조기구 지원사업’ 에 앞서 노인 낙상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낙상 보조기구의 올바른 사용법과 효과성 등을 안내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복지관과 보건소 등 ‘노인 낙상예방 보조기구 지원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관 담당자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2017년 노인 낙상 예방 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의 소득수준이 낮은 노인으로 이용 기관의 공문을 통해 접수 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를 거쳐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노인들에게 최대 4품목의 보조기구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031-852-7363)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