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은 오는 9일 경기도 여주에서 발달장애 청년들이 일하는 베이커리 카페 ‘무이숲’ 오픈식을 연다.

‘다르지 않다(無異)’는 의미의 무이숲은 장애 유무, 성별, 나이, 인종 등과 상관없이 모두가 동등하게 존중받아야 한다는 가치를 담은 카페로, 푸르메재단이 발달장애 청년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건립한 농장인 푸르메소셜팜 내에 지어졌다.

카페는 지상 2층, 지하 1층으로 연면적 1553㎡(470평) 규모이며, 발달장애인의 일터로 지은 카페로는 국내 최대 크기다.

현재 7명의 장애 청년이 정직원으로 채용돼 지난 6월부터 직무 교육을 받았으며, 적성과 능력에 따라 카페와 베이커리 부문에 각각 배정돼 근무할 예정이다.

한편 푸르메소셜팜은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자립을 꿈꿀 수 있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경기도 여주에 건립한 공간이다. 지난해 4월 첨단 유리온실을 먼저 완공해 버섯과 토마토 재배 및 가공 판매를 시작했으며, 스마트팜과 카페를 포함해 총 44명의 발달장애 청년들이 정직원으로 채용돼 일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