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뇌병변장애인의 날 및 전국 뇌병변장애인권리증진대회 포스터.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이하 한뇌협)가 오는 10월 6일 세계뇌병변장애인의 날 및 전국 뇌병변장애인권리증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 사회 속에서 뇌병변 장애인들의 동등한 권리, 접근성과 기회보장을 위해 노력하는 장애인 당사자들의 삶을 기념하고자 마련된 올해 대회는 주제는 ‘Make Your Mark 뇌병변장애인, 우리를 기념하다’ 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작년에 비해 규모를 대폭 축소하는 대신 오프라인에 참석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여 방법은 두 가지다. 첫 번째는 ‘당신이 달성한 것과 그것을 실현한 방법’, ‘그것이 여러분에게 미친 영향과 여러분의 성취나 해결책이 다른 뇌병변장애인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가?’ 에 대한 이야기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제작하는 것.

두 번째는 녹색 옷 입기, 녹색 불 켜기, 집, 직장, 학교, 지역사회를 녹색으로 꾸미기 등을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는 것이다.

둘 중 어느 방법을 시도하든 사진이나 영상을 찍고 @WorldCPDay를 태그해 #WorldCPDay #GoGreen4CP #CPMakeYourMark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전국뇌병변장애인권리증진대회 를 태그해서 온라인에 공유하면 된다.

또는 사진이나 영상을 25일까지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이메일(kshb@kshb.or.kr)로 전송해도 된다. 제출한 사진과 영상은 WCPD 본부 홈페이지 개재와 함께 행사 당일 온라인 생중계 시 송출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