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우리 함께 키워요' 표지.ⓒ다운복지관

커가는 내 아이를 보면서 다른 다운증후군 아이를 둔 어머니의 말씀을 반복적으로 확인하는 중이다.

이 아이들은 뭐든지 2배로 감사하게 만든다고...

남들보다 조금 늦고, 어설프긴 하더라도 아이가 걸었을 때, 안아달라고 말했을 때, 어린이집에서 있었던 일을 알아듣게 말했을 때 등 아이가 ‘A’를 외치며 스키를 타고 초심자코스를 끝까지 내려왔을 때 셀 수 없이 많은 일에 나는 감사한다. -위풍당당 우리 함께 키워요 中-

다운복지관이 다운증후군 자녀를 둔 16명의 부모들의 일화를 담아낸 도서 '위풍당당 우리 함께 키워요’ 무료 배포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책은 양육수기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일화를 엮은 것으로,아이를 통해 세상의 따듯함을 느끼고 변화하는 부모들의 진솔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다.

또 다운증후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를 키우면서 한번 즈음은 궁금했을 질문에 대한 부모들의 경험들도 담아, 다운증후군 자녀들 키우는 부모에게 또 하나의 안내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풍당당 우리 함께 키워요’ 도서는 아산사회복지재단 2019년도 발달장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오는 25일까지 다운복지관을 통해 도서 배포 신청을 받는다.

도서 배포는 신청기간 내에는 무료이며 배포신청은 다운복지관 기능향상지원팀(070-8255-1018)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