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지난 20일 공영쇼핑과 함께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기업제품 초대전’을 방송하고 약 4억 원의 상품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센터와 공영쇼핑 간 협업을 통해 진행된 초대전은 박영선 장관이 취임 초기부터 강조한 ‘연결의 힘’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장애인기업 4개사 ‘주얼라인(오로라2)’, ‘세준푸드(하늘청식혜)’, ‘스틸아트(튼트니 스테인리스 빨래건조대)’, ‘(주)모닝커머스(한돈대패삼겹살)’와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 1개사 ‘무궁화전자(진공포장)’ 등 총 5개사가 방송됐다.

방송에 참여한 스틸아트 김종택 대표는 “장애인기업에 대한 편견 없이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을 선택해주셨다” 면서 “어려운 시기에 기회를 만들어 내는 이런 협업이 공공기관이 실현해야하는 사회적가치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기업을 포함한 소상공인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공공, 민간 부문을 구분하지 않는 협업을 통해 장애인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적극적으로 발굴해내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