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웃는재단이 지난 25일 도서출판 에이스북과 “함께웃는시리즈3: 자폐성장애인의 근로 지원 가이드(가제)” 출판 협약식을 개최했다. ⓒ함께웃는재단

함께웃는재단이 지난 25일 도서출판 에이스북과 “함께웃는시리즈3: 자폐성장애인의 근로 지원 가이드(가제)” 출판 협약식을 개최했다.

“함께웃는시리즈3: 자폐성장애인의 근로 지원 가이드(가제)”는 자폐인을 채용한 고용주들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침서, 'An Employer’s Guide to Managing Professionals on the Autism Spectrum, by Marcia Scheiner, Jessica Kingsley Publishers, 2017'의 번역본이다.

자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폐근로자의 업무능력과 직장적응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안내서로써 자폐인의 고용을 기피하거나 함께 일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의미 있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번역은 국내 자폐 분야의 최고 전문가라 할 수 있는 한국자폐학회 회장이자 단국대 특수교육과 교수이신 김은경 교수와 동 대학 전상신, 노승림 교수가 진행한다.

함께웃는재단은 출판 후 이 지침서를 전국의 장애인 표준사업장, 직업재활 및 훈련센터, 자폐인 채용 기업 등에 무료 보급할 예정이다.

함께웃는재단 김정웅 이사장은 “자폐성장애인은 직장인으로써 충분한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타 장애 보다 취업이 어렵고, 취업을 하더라도 유지하기가 힘든 면이 있습니다. 이 책이 자폐인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고, 고용 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라고 전했다.

함께웃는재단의 도서출판사업인 함께웃는시리즈는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함께웃는시리즈1 ‘우리아이 언어치료 부모가이드’는 예스24, 인터파크 등 사회과학분야 베스트셀러이며, 2019년 출판된 함께웃는시리즈2, 발달장애인을 위한 금융범죄 예방도서 ‘나도 모르게 사라진 돈’은 2019년 금융공모전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 수상하기도 했다.

<참고> 함께웃는재단 홈페이지 http://www.smiletogether.or.kr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