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제8기 시·도 협회장’을 모집한다.

척수장애인 지도자로서 인격과 경륜을 겸비하고 지역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권익 신장을 위하여 헌신할 수 있는 척수협회 정회원으로, 협회 정관 윤리규정 지역협회 등 설치·운영규정 제8조 및 지역협회 등의 설치 지침에 부합되는 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단,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파산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장애인이 아닌 자 ▲협회의 제명처분을 받고 3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금고이상의 실형을 받고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 하기로 확정된 후 3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금고 이상의 집행유예의 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유예의 기간이 종료되지 아니한 자 ▲금융채무불이행자로서 회무에 지장이 있는 자는 응모를 할 수 없다.

척수협회 제8기 시도 협회장을 희망하는 자는 협회 홈페이지(www.kscia.org) 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해 중앙회로 20일까지 우편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우편접수는 마감인 20일 도착 분까지만 인정된다.

서류심사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후 3월 중에 시‧도 협회장 선임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회장 임기는 3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