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서울 금천구청 광장에서 열린 ’귀한 물건을 함께 나누는 축제’ 모습.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금천장복)은 지난 19일 서울 금천구청 광장에서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귀한 물건을 함께 나누는 축제(이하 귀함축제)’를 개최했다.

1,5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이번 귀함축제에서는 기업 기증품으로 의류·생필품 등 다양한 품목이 준비된 ‘기증물품 바자회’와 건어물·분식을 판매하는 ‘먹거리장터’, 지역주민이 직접 바자회에 참여하는 ‘돗자리 장터’ 등이 운영됐다.

또한 장애청소년의 경제교육프로그램인 ‘경제야 놀자’, 남부지방법무사회의 ‘무료 생활법률 상담’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다.

한 참가자는 “복지관 공예교실에서 만든 공예품의 판매 금액을 모두 기부했다"며 "장애인인 내가 받는 사람이 아닌 베푸는 사람이 될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금천장복 박은정 관장은 “기업의 기증과 후원으로 풍성한 물품 바자회가 진행됐다"며 "따뜻한 나눔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마련된 수익금은 모두 함께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