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역할을 도모할 수 있는 명칭을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역할을 도모할 수 있는 명칭을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

양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을 특정 대상화하지 않고 장애인복지 패러다임과 함께 통합화라는 관점에서 지역주민의 접근성 향상, 비장애 지역주민 프로그램 참여 경로 확보, 주민행사 계획 및 추진 등 기능적 변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보통의 삶을 구현해 구분되지 않는 환경을 조성하고, 비장애 지역주민의 장애에 대한 편견해소로 장애인의 일상적인 권익옹호를 강화하여 지역사회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공모전은 상징성, 대중성, 적합성, 창의성 등 기준에 따라 자체 위원회 및 심사를 거쳐 우수작이 확정되며, 시상은 양천상 1명 50만원, 해누리상 1명 20만원, 해우리상 1명 10만원 상품권이 주어진다.

복지관의 명칭 공모 기간은 31일까지이며, 복지관 이메일(ycsupport@hanmail.net), 우편(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159), 또는 복지관으로 직접 내방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명칭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ycsupport.or.kr)나 기획운영지원팀 070-4804-60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