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드림재단의 장애인활동지원·도우미지원 서비스 이용자와 활동지원사가 함께하는 나들이 '행복한 동행' 참가자들이 부산 해운대 씨라이프 아쿠아리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드림재단

사회복지법인 드림재단이 지난 27일 장애인활동지원·도우미지원 서비스 이용자와 활동지원사가 함께하는 나들이 '행복한 동행'을 실시했다.

이번 나들이는 이용자와 활동지원사의 관계 개선 및 정서적 지지를 통해 보다 유쾌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나들이에 참가한 148명의 이용자·활동지원사들은 나래버스(휠체어 특장버스)를 이용해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씨라이프 아쿠아리움을 관람하고 더파티 센텀점에서 식사를 했다.

참가자 이 씨는 "평소 휠체어를 이용하기 때문에 거주지역을 벗어나 시외로 나들이를 가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렇게 부산에 와서 바람도 쐬고 맛있는 식사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전했다.

드림재단 오경숙 센터장은 "이번 나들이를 준비하며 휠체어 특장버스를 대여할 수 있는 경로가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을 느꼈다"며 "장애인도 불편함 없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게 개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