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대표 홈페이지 사진.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대표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가 ‘2019년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에 근거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서비스 기술, 이용자 편의성, 제도 준수, 서비스 기반 등의 기준으로 인증을 부여하며, 대상 기관은 ‘제도 준수’를 반드시 충족하는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전문가 및 이용자 평가단의 종합 평점 80점 이상을 획득해야 인증을 얻게 된다.

개발원 대표 홈페이지는 종합 집계점수 80점 이상으로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하면서 콘텐츠 서비스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이용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임을 확인받았다.

최경숙 개발원장은 “개발원 홈페이지가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 관련 단체 등을 비롯해 온라인 이용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며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외에도 홈페이지의 품질을 제고할 수 있는 웹 관련 인증을 받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