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사회적기업인 ㈜사운드플렉스스튜디오가 지난 14일 증산동 소재 사무실에서 시각장애 여성의 월경용품 선택권을 갖기 위한 프로젝트인 ‘나에게 맞는 월경컵 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사운드플렉스스튜디오

예비사회적기업인 ㈜사운드플렉스스튜디오가 지난 14일 증산동 소재 사무실에서 시각장애 여성의 월경용품 선택권을 갖기 위한 프로젝트인 ‘나에게 맞는 월경컵 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3번째로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시각장애 여성들이 월경컵(생리컵)을 직접 만져보고 자신에게 맞는 월경컵을 찾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행사 참가자는 시각장애인과 자원활동가로 나눠서 모집했고, 자원활동가들은 시각장애의 이해, 가이드 방법 안내 등을 사전에 교육받아 시각장애 여성들과 함께 했다.

시각장애 여성 참가자들은 ‘여태껏 참여했던 프로그램 중에 제일 현실적이고 유익했던 것 같다’, ‘홍보가 많이 돼서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참여하면 좋겠다.’, ‘질 모형을 직접 만져볼 수 있어 내 몸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강내영 대표는 “제가 저시력인이라 지극히 개인적인 마음에서 시작했었는데 시각장애 여성분들의 반응이 좋아서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시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여성이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사운드플렉스스튜디오는 조만간 청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도 월경컵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운드플렉스스튜디오는 장애유무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는 기업으로, 소비와 기부를 연결지어 지속가능한 월경용품 지원을 만들어나가고 있는 소셜벤처인 이지앤모어와 사회공헌 차원에서 함께 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