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1Mze

한국DPI, 한·중·일 장애인단체교류대회 성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8-19 13:44:50
한국장애인연맹(이하 한국DPI)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문화·관광 접근성 향상을 위한 한·중·일 장애인단체교류대회’를 진행했다.

롯데면세점과 보건복지부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교류대회는 평소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으나 물리적·환경적 이유로 체험의 기회가 적었던 중국·일본 장애청년활동가 20명과 한국 장애청년활동가 3명을 초청해 문화·관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문화·관광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롯데면세점에서 주최하는 롯데패밀리콘서트를 관람하고 서울 시내 잠실, 광화문 등지를 관광하며 접근성을 점검하고 제언 등을 나눴다.

특히 지준창 중국장애인연합회(CDPF) 국제협력국장과 히라노 미도리 일본장애인연맹(일본DPI) 의장도 참석해 각국의 장애인권리협약 이행 현황 및 발전 방안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석형 한국DPI 수석부회장은 “이제는 한국‧중국뿐만 아니라 일본도 함께하는, 보다 발전적인 국제 교류에 전기를 마련할 때”라며 교류 확대를 제안했다.

지준창 CDPF 국제협력국장은 “아시아‧태평양지역을 선도하고 있는 한중일의 교류 협력은 매우 중요하며 특히 장애청년에 대한 이슈와 접근성의 이슈는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슈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체제를 다졌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히라노 미도리 일본DPI 의장도 “아‧태지역 장애인의 권익 향상에 있어 3국의 협력은 매우 중요하며 매년 DPI의 이념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각국의 상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자”고 동의했다.

한편 한국DPI는 이번 교류대회를 통해 문화‧관광 접근성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언급된 관련 기관에 개선을 권고하고, 내년부터 한·중·일장애인단체교류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 (kaf29@ablenews.co.kr)

정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보건복지부 일본장애인연맹 중국장애인연합회 한국장애인연맹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