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은 오는 18일까지 국민의 참여·협력을 바탕으로 개발원의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2019 한국장애인개발원 시민참여혁신단(이하 혁신단)’을 모집한다.

혁신단은 시민의 입장에서 기관 사업과 경영 전반을 진단하고, 혁신 계획 수립·이행·환류 전 과정에서 고객의 목소리로 의견을 제안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도모하는 외부 시민위원이다.

개발원은 지난 6월 4일 발표된 ‘19년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안)’에 따라 기관 혁신계획에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고객 등 외부 위원의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혁신단을 구성하게 됐다.

혁신단은 장애인 정책연구, 권리보장, 자립지원, 혁신 경영체계 고도화 부문에서 총 20인 내외로 구성되며 개발원 사업, 공공혁신 관심도, 직업 등을 고려해 위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혁신계획 이행을 위한 정기회의 및 주요 행사 참여, SNS 채널을 통한 의견제안 및 토론, 활동 기록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개발원 사업 및 경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www.koddi.or.kr/bbs/notice01.jsp)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jschoi@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22일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공지하며, 선발자를 대상으로 24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 절차,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또는 사회적가치팀(02-3433-0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