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지장협)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2019 장애인종합상담 실무자 교육’을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했다.ⓒ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지장협)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2019 장애인종합상담 실무자 교육’을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2019 장애인종합상담 실무자 교육’은 연 초 17개 시도협회 중간관리자 간담회 및 230개 시군구지회 실무자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 효과성과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신규 및 경력과정으로 구분해 구성했다.

신규과정은 최근 장애인 정책의 이슈를 알아보고 급변하는 환경변화 속에서 상담실무자들이 갖춰야할 역량 강화를 위한 사례관리 중심의 내용으로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및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 관계기관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경력과정은 작년 ‘장애인 사법절차 지원 교육’을 수료한 상담실무자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장애인 인권침해에 대한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해 장애인권법센터 및 법무법인 태평양 소속 변호사의 전문적인 강의가 진행됐다.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장애인정책의 변화에 대한 지장협의 과제와 역할’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최근 장애등급제 폐지, 커뮤니티케어 등 장애인 정책의 환경변화 속에서 상담실무자들의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며 상담실무자들의 업무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를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