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 된 관현맹인 전통예술단의 공연 모습.ⓒ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가 2019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시행하는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강사 파견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오는 12월까지 1900곳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법정의무교육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위해 전문강사로 양성된 장애인 당사자를 사업체에 파견함으로써 사업체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장애인 당사자 강사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실로암은 2018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정 교육기관으로 등록(2018-147호)되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회사원, 공무원, 교사, 학생 등 8000명 여명의 인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과 공공기관 및 학교에서 장애이해교육을 연 100회 이상을 진행했다.

또한 국가공인 민간자격과정인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10명의 강사를 배출 후 현재 5명의 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를 보유하고 있다.

추후 중증장애인으로 이루어진 강사진을 점차적으로 확대함으로써 장애 당사자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전반적인 장애이해 ▲고용부담금 및 고용장려금 등의 장애인 고용촉진 관련법과 제도 ▲장애인 응대 시 에티켓 교육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영상 활용을 통한 강의와 기업체에서 요청 시 시각장애 체험 및 시각장애인으로 구성 된 관현맹인 전통예술단의 공연을 진행하며 타 교육기관과의 차별화를 두었다.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신청의 경우 상시 접수 가능하다. 사업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장애인인식개선팀(02-880-0880~3)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