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고용 연계 소셜 벤처 CO:NET이 오는 26일 오후 2시 충무로 커피 브론즈에서 ‘제 1회 발달장애인 취업 토크쇼’를 개최한다. ⓒCO:NET

발달장애인 고용 연계 소셜 벤처 CO:NET이 오는 26일 오후 2시 충무로 커피 브론즈에서 ‘제 1회 발달장애인 취업 토크쇼’를 개최한다.

취업 토크쇼의 대상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발달장애인과 가족이며, 취업을 고민하는 발달장애인에게 실질적인 구직 과정에 도움을 주고 당사자 및 가족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둔다.

소셜벤처 CO:NET은 지속가능한 일자리가 보호자가 사망한 뒤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삶을 책임질 수 있는 네트워크라는 점에 집중한 소셜벤처다.

이를 위해 CO:NET은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주변사람들이 몰랐던 ‘그들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함께 찾고, 이것이 직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O:NET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발달장애인이 구직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점을 파악하고 선배와의 만남 및 취업 고민 나눔을 통한 네트워크와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줄 수 있는 장을 만드는 것이 필요함을 느껴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취업 토크쇼는 총 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2시간 정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는 다양한 취업 경험을 가진 자폐성 장애 3급의 장지용 당사자와 함께 고민 토크쇼로 진행되며, 2부는 발달장애인과 부모 그룹이 나뉘어 각 그룹이 갖고 있는 고민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간편히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또한, 참석하는 모든 발달장애인 및 가족에게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가꾸는 도시텃밭으로 비누 등을 제조하는 동구밭 비누 선물 세트, 비둘기 보호작업장의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비에이블의 우리다 블렌딩티 및 베어베터의 쿠키가 제공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