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과 동아쏘시오그룹의 ‘동고동락’ 나들이 기념촬영.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정은아 관장, 이하 동대문장복)은 26일 동아쏘시오그룹과 함께 용인 에버랜드로 나들이를 떠났다. 이번 행사는 작년 3월 평창패럴림픽 아이스하키 경기관람에 이어 두 번째 동행이다.

나들이의 이름인 ‘동고동락’은 괴로움과 즐거움을 함께 한다는 뜻으로, 동대문장복과 동아쏘시오그룹이 같이 고생하고 같이 즐긴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날 동아쏘시오그룹은 9년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동아멘토링’ 활동의 일환으로 직원들이 동대문장복 이용 성인발달장애인과 2:1 혹은 1:1로 동행하며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놀이기구 탑승은 물론 에버랜드 내 특정 장소에서 조별 미션을 수행하며 우의를 다졌다. 또한 미션우수상, 스마일상, 먹방상, 나두나두줘상, 인정상 등 테마 별 푸짐한 상품으로 재미를 더했다.

동대문장복은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참여자들이 장애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제공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