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 장애인 자립과 권리보장을 위한 정책토론회 포스터.ⓒ신상진의원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신상진 의원(자유한국당)이 오는 19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자폐성장애인 자립과 권리보장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날 토론회는 사단법인 밀알천사와 한국자폐인사랑협회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이준우 강남대학교 교수가 ‘자립과 권리보장을 위한 정책방향’, 김용한 용인강남학교 교장이 ‘졸업후 취업 현황 및 대책’, 학부모 정정란 씨와 정상순 씨가 각각 ‘성인 중증 자폐성 장애인 돌봄’, ‘활동지원사 문제점’ 등을 발제한다.

또한 2부에서는 안성기 늘푸름보호작업장 원장이 ‘보호작업장 설립 및 운영상의 문제점’, 황은미 래그랜느보호작업장 원장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해썹 관련 문제점’등을 발표한다.

이어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실무자들이 토론자로 나서 현장의 목소리를 토대로 열띤 토론이 이어질 전망이다.

신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자폐장애인에 대한 복지서비스 수준을 높여 이들이 자립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고 차별받지 않는 권리를 보장받는 개선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