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진행된 중증장애인 문화체험지원 활동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디딤도리 봉사단원과 중증장애인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 디딤도리 봉사단이 15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영화관에서 중증장애인 문화체험지원 활동을 실시했다.

외부체험 활동이 상대적으로 적은 중증장애인에게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

행사는 한솔종합사회복지관 이용 중증장애인과 담당직원, 공단 디딤도리 봉사단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쿠이리움 및 영화 ‘해피투게더’ 관람으로 진행됐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중증장애인 분들과 함께 도심 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중증장애인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의 사회공헌활동 조직 ‘디딤도리 봉사단’은 중증장애인을 위한 문화체험 지원, 시각장애인용 도서 제작, 지역 사회 소외계층 지원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