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1KOS

이상민 의원, ‘자랑스런 지체장애인상’ 대상 수상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11-09 16:44:09
한국지체장애인협회(지장협)가 9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제18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를 개최했다.ⓒ한국지체장애인협회 에이블포토로 보기 한국지체장애인협회(지장협)가 9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제18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를 개최했다.ⓒ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지장협)가 9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제18회 전국지체장애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 지체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상호간의 역할 관계와 사회 참여 의사를 제고하고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상호 이해증진을 통해 사회 통합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자랑스런 지체장애인상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장애인 당사자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없애고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봉사대상에는 텔레팜 The큰약국 조근식 대표가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및 치료용품 등을 지원하고 지난 2015년부터 낙후된 국가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국가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자랑스런 지체장애인상은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을 실현하는데 기여한 공로와 사랑과 봉사를 솔선수범한 지체장애인 및 복지발전에 기여한 인사에게 주는 상이다.

상곡인권상 대상에는 문경시 고윤환 시장이 수상했다. 고 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상생하고 함께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시책과 장애인 권리옹호, 인권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에는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김기호 협회장, 우수상은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이태곤 센터장,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주경철 협회장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상곡인권상은 장애인당사자주의를 바탕으로 장애인 복지발전에 헌신한 지장협 고(故) 장기철 초대회장의 이념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올해 최우수·우수 협회 및 지회 분야에는 대전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가 최우수협회로 선정됐으며, 우수협회는 경기도협회가 수상했다.

최우수지회에는 대구협회 동구지회, 우수지회는 경북협회 칠곡군지회, 강원협회 태백시지회, 서울협회 강동구지회, 전북협회 순창군지회, 경남협회 밀양시지회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해 전국 시·도 협회장님, 각 지회장님, 시설장님,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이상민 조근식 지장협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