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오는 20일까지 2018 장애인보조기구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장애인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장애아동에게 필요한 보조기구를 제공해 이동권을 보장하고, 장애아동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통합적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개발원과 한국예탁결제원이 진행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만 19세 미만의 중증 지체·뇌병변 장애아동이면서 신장이 100cm에서 160cm 사이어야 한다. 단 이 사업을 통해 최근 3년 이내 지원받은 경우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전신사진 등 구비서류를 갖춰 개발원 홈페이지 내 신청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의사 및 교육·보육기관 교사, 재활공학전문가 등 유관분야 전문가의 추천서가 있을 경우 함께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선정해 9월 발표하고, 전달식을 갖는다. 지원대상자에게는 유모차형 휠체어가 주어진다.

이 휠체어는 일반 휠체어의 좌석너비(420~440mm)보다 크게는 100mm 이상 적게는 20mm 가량 좁고, 등받이높이(435~520mm)는 더 높게 돼 있다 .

특히 상체를 고정시킬 수 있는 웻지, 어깨 및 허리 부분의 벨트 등가 장착됐고, 이외에도 햇볕을 가리는 차양, 분리가 가능한 바퀴 등이 있어 야외 활동 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개발원 대외협력부(02-3433-0673, 0685)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