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서울의 주요 명소 등에 설치할 벤치·의자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2018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을 개최한다.

‘2018 공공디자인 시민공모전’은 ‘모두가 존중하고 배려하는 유니버설디자인’을 주제로 벤치·의자디자인을 공모한다.

유니버설디자인이란 장애의 유무나 연령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이다.

최근 좀 더 보편적인 의미인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으로 통용되고 있으며 개인이 사용하는 도구나 물건은 물론 공공시설과 도시환경으로까지 확대 되고 있다.

제출된 디자인은 활용성, 창작성, 조화성, 심미성, UD원칙을 중심으로 평가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개인 또는 팀(2인 이하)이 오는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우수공공디자인’ 홈페이지(www.sgpd.seoul.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고시공고’ 및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공모전에서는 총 61개 작품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총 2500만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실물로 제작해 시민이 직접 체험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