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은 KB국민은행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대학에 입학하는 장애대학생들에게 디지털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하는 ‘2018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장애학생 역량증진 및 사회교류·소속감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는 본 사업은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총 1031명의 장애대학생들에게 디지털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했으며 사업에 대한 그간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이번 년도에는 140여명을 선정,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2018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을 통해 장애대학생들은 장애유형에 적합한 디지털 학습보조기구를 지원 받는다.

개별 및 그룹 과제 수행 등 학업뿐만 아니라 각종 공모전·대회 참여, 기타 취미 생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폭넓게 활용해 풍요로운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다.

지원대상은 전국 일반대학 또는 전문대학의 새내기 장애대학생이며, 학생들은 ▲노트북 ▲윈도우 기반 태블릿 PC ▲모바일 기반 태블릿 PC 중 본인이 희망하는 학습보조기구 1대를 선택할 수 있다. 해당자에게는 장애특성에 맞는 보조기구도 함께 지원된다.

신청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문의> 한국장총 정책홍보국(02-783-006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