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이 지난 8일 시각장애아동들을 위해 국립서울맹학교에 “글빛 도서관”을 개관했다.ⓒ하트-하트재단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이 지난 8일 시각장애아동들을 위해 국립서울맹학교에 “글빛 도서관”을 개관했다.

이번 도서관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시각장애학생들이 평소 읽고 싶은 책을 직접 찾아볼 수 있도록 서가를 재정비했다.

또 촉각북과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는 어린이 열람실, 독서확대기, 광학문자판독기 등을 마련했다.

서울맹학교 박세정(가명, 11세, 시각장애 1급) 학생은 “책을 좋아해서 도서관을 자주 오는데 책상, 의자가 많이 없고 책을 찾기가 힘들어서 아쉬웠어요. 하지만 지금은 도서관에서 제가 보고 싶은 책을 찾아서 원하는 곳에 앉아서 마음껏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요”고 말했다.

한편, 하트-하트재단은 2006년부터 시각장애아동들을 위해 학습보조기기, 장학금, 안질환 의료비 지원은 물론 직업체험활동, 문화활동 지원 같은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중, 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전국 시각장애학교 도서관 지원 사업을 실시해 청주맹학교 외 총 5개 도서관을 개관 완료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