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에 참여해 ‘장애인 일자리’ 부스를 운영한다.

‘창의·융합으로 함께 꾸는 꿈’이라는 주제로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어울림축전은 장애·비장애 학생이 함께 하는 축전으로, 대국민 장애인식개선과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개발원은 26일부터 3일간 이 행사에 참여해 취업에 관심이 있는 장애학생들에게 일자리를 안내하고 상담을 제공한다

행사 첫날인 26일에는 한국장애인개발원의 브랜드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의 발달장애인 바리스타가 선보이는 커피 시음회와 SNS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27일에는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중증장애인생산품 추석선물 세트를 홍보하고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부스는 1층 전시홀 ‘진로직업관’ 분야 C6번 부스이며, C7번 부스에서는 개발원의 대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발달장애인 권리구제 신고전화 팔찌 만들기’ 등의 행사를 실시한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 총괄수행기관으로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