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이 주관하는 ‘장애인 일자리사업 우수일자리 및 우수참여자 공모전’이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수행기관 간 벤치마킹 및 홍보를 통한 장애인일자리사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우수일자리와 우수참여자 부문으로 나뉜다.

우수일자리 부문은 전국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9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일자리사업 참여 후 일반고용시장으로 전이됐거나 기관 자체 예산으로 일자리사업 확대 운영, 지역의 직업재활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수시 참여자 관리 및 공유‧연계한 사례 등이 포함된다.

우수참여자 부문은 지방자치단체 추천에 의한 일자리사업 참여자 체험수기 중 최우수참여자 4명 및 우수참여자 9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참여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참여자에게는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 30만원, 우수일자리 선정 사업 수행기관 담당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공모 참여자는 신청서를 비롯한 관련 서류를 공문으로 우편제출한 후 이메일(dreaming@koddi.or.kr)로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koddi.or.kr)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일자리개발팀(02-3433-0700)으로 하면 된다.

한편 공모전 최종 결과발표는 10월 말, 이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중 열릴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