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옆자리를 드립니다!’ 1차 공동사업을 진행할 장애인 복지기관을 모집한다.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청소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과 함께 다양한 스포츠 및 문화 관람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와 이해의 폭을 넓혀 사회통합의 목적을 가지고 마련된 사업으로, 2016년에는‘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 17곳이 참여했다.

이 사업에 참여한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전-사후조사를 실시한 결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율’이 56%에서 92%로 대폭 증가하는 등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장애인식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에도 진행되는 ‘옆자리를 드립니다!’ 1차 공동사업 접수는 오는 4월 3일부터 12일까지며 선정 결과는 4월 17일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공동사업 신청서와 계획안’을 작성해 이메일(wefirst1996@naver.com)또는 팩스(02-784-9729)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게시판(www.wefirst.or.kr) 을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