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은평구 내 초등학생, 중학생의 장애이해를 돕는 ‘찾아가는 보조기기 교육’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교육은 특수학급이 있거나 장애와 보조기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초등학교, 중학교 중심으로 진행된다. 광학문자판독기, 독서확대기, 보완대체의사소통기기(AAC), 특수마우스나 키보드와 같은 다양한 보조기기 체험도 이뤄진다.

학생들은 장애인이 실제로 사용하는 보조기기의 원리를 알고 직접 체험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장애를 이해한다. 보조기기를 직접 사용해 보며 장애인의 생활을 이해하고, 이를 보완해 주는 기기의 적용으로 장애인이 가진 잠재력을 재평가해 볼 수 있다.

찾아가는 보조기기 교육은 3~7월, 9~12월 중 진행된다. 교육을 원하는 학교는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openlife.or.kr) 참여자모집 게시판 391번 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red0661@openlife.or.kr)로 접수하면 된다. 그 외 교육 관련 문의는 가족지원팀 070-7113-5749로 연락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