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 이하 개발원)은 2017년 장애인일자리사업의 일반형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정보기술자격 및 직무역량교육을 수행할 기관을 공모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모집대상은 정보화교육장을 갖춘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단체, 직업재활서비스기관 등 전국의 정보화교육 수행 가능 기관이다. 서류심사와 필요 시 현장 방문을 거쳐 전국 시·도별 1개씩 총 17개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선정된 수행기관 가운데 KT IT서포터즈 강사가 지원되는 기관에는 개소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고, 강사 미지원 기관에는 개소당 최대 260만원을 지원한다.

교육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 6월부터 9월까지 주 1회 2시간씩 12회에 걸쳐 정보기술자격(ITQ) 취득과정인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정보기술자격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정보기술자격교육 종료 후 10월 중에는 취업 전 기술 등 직무역량과 관련한 내용으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직무역량교육’을 1회 실시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e나라도움(http://www.gosims.go.kr)에서 공모 신청 후 이메일(joyful0626@koddi.or.kr)로 공문,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oddi.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일자리개발팀(02-3433-07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