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하철 1호선 안에서 발달장애인의 삽화로 만든 광고를 오는 3월 28일까지 만날 수 있다.ⓒ피치마켓

부산 지하철 1호선 안에서 발달장애인의 삽화로 만든 광고를 오는 3월 28일까지 만날 수 있다. 발달장애 콘텐츠 전문 기관 피치마켓이 발달장애 작가들과 함께 광고를 제작한 것.

피치마켓이 부산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위탁을 받아 제작한 공익 광고 삽화는 시민들이 발달장애인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하는 목적으로 제작됐다.

부산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의 보호자 및 관계자, 비장애인 250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을 표현하는 문구를 선정하고, 피치마켓의 발달장애인 삽화가 양성과정 소속 작가 8명이 광고 삽화를 맡았다.

작가들은 가상의 주인공이나 자신의 모습을 바탕으로 상황을 설정하거나, 경험에서 나온 이야기들을 그림으로 그렸다.

‘나는 천천히 생각해요’를 표현한 삽화는 작은 창문에서 큰 건물까지를 순서대로 그려냈다. 발달장애인의 시선과 생각이 그대로 담긴 삽화인 것이다.

피치마켓은 삽화가 양성과정을 운영해 발달장애인의 미적재능과 더불어 상상력과 의사소통, 장면을 시각화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한 해 동안 6번의 광고 및 포스터의 위탁사업과 도서제작에 참여해 수익을 공유했다. 기관과 업의 디자인 외주용역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발달장애인 스스로 자신의 재능을 통한 자립을 꿈꾸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