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가 성인발달장애인 주간활동 프로그램을 만들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종일형 프로그램은 오는 15일까지, 단과형 프로그램은 3월 3일까지다. 모집 기준은 종일형 프로그램은 1순위, 서초구 거주 성인발달장애인이며 2순위, 타 지역 거주 성인발달장애인으로 상황평가 점수가 높은 사람부터 우선해 선발하고, 단과형 프로그램은 선착순 접수다.

성인발달장애인주간활동 프로그램은 성인 발달장애인에게 일상생활 기술교육, 자기결정 기술교육, 사회적 기술, 문화여가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이들로 하여금 ‘의미 있는 하루’, ‘바람직한 하루’등 유의미한 낮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종일형과 단과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종일형은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제로 운영된다. 종일형의 이용 기간은 2017년 3월 6일부터 1년이며 이용료는 월 45만원이다.

종일형 프로그램은 크게 둘로 운영된다. 하나는 ‘자기결정기술훈련반’이며 다른 하나는 ‘일생생활기술향상반’이다. 자기결정기술훈련반은 자기인식, 선택기술, 지역사회활용기술, 여가문화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일상생활기술향상반은 자기관리, 지역사회이용, 여가문화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단과형 프로그램은 종류에 따라 시간, 회기, 장소, 이용료가 다르다. 공예, 쿠킹클래스, 골프, 사물놀이, 요가, 댄스, 원예치료 등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한우리정보문화센터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단과형 프로그램은 3월 6일부터 진행한다.

성인발달장애인주간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한우리정보문화센터를 방문해 접수 신청하거나 전화 접수를 하면 된다. 프로그램이나 접수 문의는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가족지원팀(070-7209-0024~2206)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