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나경원 의원, 박성중 의원, 이종명 의원, 한국장애인연맹(DPI),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재단법인 동천은 오는 12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재난취약계층 장애인등의 재난안전관리 현황과 전망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재난취약계층인 장애인등의 유형·특성을 고려, 재난 대응 욕구를 반영한 ‘장애포괄적 재난관리’의 국가의 자주적인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장애인 재난관리정책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한국장애인연맹 원종필 사무총장이 ‘재난취약계층 장애인등의 재난안전관리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재난취약계층 장애인등의 재난안전관리 및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란 법률 개선방안’을 주제로 동원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최규출 교수의 발표가 이어진다.

토론자로는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 이기배 회장,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이찬우 사무총장,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강완식 정책실장,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홍현근 편의증진국 국장,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관계자 등이 나선다. 좌장은 한국장애인재단 서인환 사무총장이 맡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