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안진환)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유엔장애인권리협약NGO포럼 선포식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제8차 유엔장애인권리협약 당사국 회의’에 참석했던 한국장애인단체대표단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국제협력역량강화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으며 마련됐다.

행사는 유엔장애인권리협약NGO포럼 선포식, 제8차 유엔장애인권리협약 당사국 회의 결과보고회, ‘2015년 이후의 개발의제와 장애, 한국 NGO의 역할’ 토론회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토론회에서는 오는 9월 유엔총회에서 최종 채택될 2015년 이후 개발의제인 ‘지속가능한 개발목표(SDGs)’와 장애쟁점을 검토하고 국내 적용방안을 모색한다.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김태균 교수가 발제한 뒤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조성민 국장, 한국장애인연맹 조영인 팀장, 한국장애인개발원 이광원 본부장이 토론자로 나선한다.

행사참여는 누구나 할 수 있으며, 포럼 가입 및 문의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전화(02-784-3501) 또는 이메일(redolive@hanmail.net)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