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유성구의회의원선거 열린우리당 비례대표 1번으로 공천된 이금숙씨. <사진제공 브레이크뉴스>

열린우리당 5·31지방선거 대전시당선거대책본부는 3일 열린 열린우리당 대전시당공천심사위원회에서 유성구의회의원선거 열린우리당 비례대표 1번으로 뇌성마비장애를 가진 사회복지사 이금숙(35·지체장애 5급)씨를 공천했다.

이씨는 지난 1일 오후 유성구 비례대표 확정을 위한 대의원 투표에서 참석자 18명 중 17명의 찬성으로 장애여성 중 최초로 기초의원 비례대표 후보로 결정됐다. 이번 선거에서 당선이 확실한 비례대표 1번에 장애여성을 공천한 곳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씨는 대전우송정보대학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에 편입해 현재 4학년에 재학 중에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과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도 가지고 있고, 광고회사에서 광고디자이너로도 활동한 적도 있다.

특히 대전장애인이동봉사대,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대전시지부동구지회 사무간사, 대전유성구장애인복지관 기획담당으로 활동하는 등 장애인계에서 꾸준히 활동해온 인물이다. 아이디어가 많고 기획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열린우리당 5·31지방선거 대전시당선거대책본부장인 열린우리당 이상민 의원은 “장애인들이 많은 정치 일선에 주체로 들어가서 정책 입법시 장애인 당사자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열린우리당 대전유성구의회의원선거 비례대표 후보로 당선이 확실시 되는 1번에 장애여성을 공천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의미를 발혔다.

▲열린우리당 대전유성구의회의원선거 비례대표 1번 이금숙씨 약력

-1971년생(35세)

-우송정보대학 사회복지학과 졸업

-현/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 4학년 재학중

-1급 사회복지사

-대전장애인이동봉사대

-전/(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대전시지부동구지회 사무간사

-전/(주)에이드라인 광고디자이너

-현/유성구장애인복지관 기획담당

<자격증>

사회복지사 1급/컴퓨터활용능력2급/자동차운전면허2종보통

[리플합시다]장애인 일자리 100,000개 과연 가능할까?

[투표합시다]장애인 일자리 100,000개 과연 가능할까?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