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인물/단체 > 인물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w3g

"장애인 배려 생활에서 내가 먼저 실천해야"

우수실천 보건복지부장관표창 송인혁 수상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2-12-24 15:52:44
송인혁 석성가든 대표 에이블포토로 보기 송인혁 석성가든 대표
"장애인 이동봉사를 하다가 보니 장애인들이 식당 출입이 용이하지 못한 점이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올해 운영하던 식당을 이전하면서 장애인의 이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했습니다"

2002년 '장애인먼저' 우수실천 단체·개인 시상식에서 영예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송인혁(49·석성가든)대표는 작은 것에서부터 장애인을 배려하고 있다.

송 대표는 지난 9월 식당을 이전하면서 2m 높이의 돌계단을 7°기울기 40m길이의 경사로를 설치하고 출입구의 계단에도 경사로를 설치했다.

또한 화장실에도 조립식으로 출입구 등을 개조, 지체장애인의 이동 불편을 해소시켰고 식당 곳곳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블록을 설치해 어려움을 덜어줬다.

이와 관련 송 대표는 "많은 장애인들이 찾는 것은 아니지만 종종 장애인들이 음식을 먹기 위해 온다"며 "이들이 불편함이 없이 식당을 이용할 수 있는 모습을 보면 기쁘다"고 설명했다.

특히 직원들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시설·단체에서 장애인에티켓 교육을 받고 있다. 이는 장애인의 편안한 식사를 위해서는 직원들이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송 대표의 강한 신념 때문이다.

송 대표는 지난 99년 5월부터 현재까지 주1회 4시간씩 장애인 차량봉사활동을 펼치고 신탄진 지역의 영세 재가 중증장애인 및 '소망의 집' 등에 기거하는 영세 노인을 위해 매주 월요일 70여명에게 중식을 제공해 왔다.

이처럼 자원봉사 및 후원회 조직활동에도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송 대표는 "지금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간단하면서도 지키기 쉽지만은 않은 포부를 밝힌다.
한편 송 대표는 대전광역시 편의시설 설치 시민촉진단 위원으로 신탄진 도서관, 대한통운마트, 덕암동생활체육관 등에 미비한 편의시설을 시정토록 권유했다.


권중훈 기자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