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루협회 이월출 이사장.

에이블뉴스에 바란다

국내에는 수많은 유형의 장애인단체들이 있지만 각자의 한정된 정보에만 국한돼 있을 뿐 상호간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길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공간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인터넷 장애인신문 에이블뉴스가 창간됨에 따라 장애관리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공유하고 정부장애 시책 등에 대해 공동 대처할 수 있는 하나의 길이 열리게 된 것은 우리나라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매우 유익한 일입니다.

특히 (사)한국장루협회 회원인 인공항문보유자들은 오는 7월부터 정식 장애인으로 지정될 것이 확정된 터라 에이블뉴스의 발간에 대한 기대감은 남다릅니다.

장루는 각종 사고로 인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이 선후천적 질병이 원인이 됩니다. 또한 후유증으로 탈장, 탈출, 함몰, 장유착, 협착, 폐색, 소변장애, 기존 항문부문의 통증을 안고 살아갑니다.

이에 따라 협회는 각종 질병 사고 등으로 정상 배변기능을 상실해 배변 및 배뇨기 계통의 인공배설루(인공항문)를 복벽에 시술 받은 사람들에게 정기적이고 전문화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재활 의지를 북돋아주어 보다 빠르게 적극적으로 사회생활에 참여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 방향도 올바른 장루 관리를 위한 상담과 교육강화, 장루 보유자의 장애인 지정입법 관철, 장루 관리 기구의 장애용구 지정은 물론 상시적 의료보험 적용 실시 관철, 협회 재정 확충을 통한 회원 보조금 지급의 확대 실시, 회원 상호간 경험적 지식 교류의 활성화를 펼쳐나갈 것입니다.

새롭게 창간된 에이블뉴스를 통해 수많은 장애인들이 귀한 정보를 공유해 보다 풍요롭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 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