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인물/단체 > 인물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1Mzo

시각장애인 조승현 선수, 텐덤사이클로 고성-포항 완주 나선다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8-19 16:26:21
시각장애인 텐덤사이클 조승현 선수(오른쪽). 에이블포토로 보기 시각장애인 텐덤사이클 조승현 선수(오른쪽).
시각장애인 텐덤사이클 조승현 선수가 3박 4일간 강원도 고성에서 경남 포항까지 711.4km를 달린다.

올해 73세로 시각장애를 가진 조승현 선수는 24일 고성에서 자전거에 올라 통일전망대, 삼척, 울산을 지나 27일 포항에서 바퀴를 멈춘다.

조승현 선수는 지난 2001년 포도막염으로 시력을 잃고 시각장애인이 됐다. 하루아침에 어둠과 마주했지만 절망은커녕 2003년 장애인 재활을 돕는 단체 '라이프존'을 결성해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조승현 선수는 장애인 재활과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던 중 텐덤사이클에 오르게 됐다.

텐덤사이클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탑승하는 2인승 자전거다. '파일럿'이라 일컫는 비장애인 선수가 앞좌석에서 방향을 조절하고 시각장애인 선수가 뒷좌석에 올라 함께 페달을 밟아 나간다.

조승현 선수의 파일럿은 인천남부소방서 이종욱 구조대장이다. 이종욱 대장은 조승현 선수가 텐덤사이클을 시작할 때부터 함께해 2017년 영산강-금강 코스, 2018년 인천 아라뱃길-부산 코스 등을 완주한 바 있다. 두 사람은 이번 코스에서도 어김없이 같은 자전거에 올라 고통과 싸우겠다는 각오다.

출발을 앞둔 조승현 선수는 '나이를 생각하라'며 만류하는 주위 사람들을 뿌리치고 인천장애인사이클연맹 회원들의 열띤 응원에 화답할 준비에 한창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 (kaf29@ablenews.co.kr)

정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시각장애인 조승현 텐덤사이클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