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장애인체육회(회장 박형준)는 2월 22일 오후 2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사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KAMCO)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부산시장애인체육회 김철우 사무처장, 한국자산관리공사 이종국 경영본부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운경본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부산시장애인체육회 업무협약. ⓒ체육회 제공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캠코는 장애인 선수를 채용해 급여를 지급하며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부산시와 장애인고용공단은 공공기관 발굴 및 사업홍보를 담당하고, 부산시장애인체육회는 선수 발굴, 기업의 일자리 제공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스포츠선수 16명의 신규 일자리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 사업은 장애인 스포츠선수에게는 생계 걱정 없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고, 캠코에서는 장애인의무고용률 달성과 소속 선수의 선전으로 인한 공기업 홍보 등 공기업의 이미지 상승 등의 성과를 얻을 수 있어 양측 모두 선호한다고 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캠코 권남주 사장이 열악한 장애인스포츠 환경 개선을 위해 부산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선수들을 위해 종목별 훈련 장비 및 용품 지원으로 이천만 원을 후원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캠코에서 이천만원 지원. ⓒ체육회 제공

부산시장애인체육회 김철우 사무처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 스포츠 고용 활성화의 장을 넘어 부산 장애인체육의 저변 확대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부산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더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2년 1월 현재 27개 기업(공공기관)에 총 88명의 장애인 스포츠선수가 고용돼 있다고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 뿐 아니라 일반 회사나 개인 기업에도 보다 많은 장애인선수를 채용하여 장애인스포츠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 이복남 기자는 에이블뉴스 객원기자로 하사가장애인상담넷(www.gktkrk.net)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내 이웃이 행복하지 않는 한 나 또한 온전히 행복할 수 없으며 모두 함께 하는 마음이 없는 한 공동체의 건강한 발전은 기대하기 어렵다. 우리는 함께 살아가야 할 운명공동체이기 때문이다. 아름답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진 자와 못 가진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평등하게 공유할 수 있는 열린사회를 건설해야 한다. 쓸모 없음을 쓸모 있음으로 가꾸어 함께 어우러져 나아갈 수 있도록 서로 사랑으로 용서하고 화합하여 사랑을 나눔으로 실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복남 원장은 부산장애인총연합회 사무총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하늘사랑가족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하사가장애인상담넷www.gktkrk.net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