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문화/체육 > 체육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1Mjm

장애인스포츠지도사 탈락자 대거 기사회생

현장서 합격통보 받았으나, 시험위원 점수착오로 불합격

자격검정위, 응시자 중 구술시험 통과 30명 한해 합격처리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7-17 17:02:26
수영을 하는 장애인의 모습(기사와 무관). ⓒ에이블뉴스DB 에이블포토로 보기 수영을 하는 장애인의 모습(기사와 무관). ⓒ에이블뉴스DB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실기·구술시험 전형에서 불합격 처리됐던 응시자 30명이 합격처리됐다.

장애인체육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검정위원회는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실기·구술시험 전형에서 불합격한 53명의 응시자 중 30명에 대해 합격처리 결정을 내렸다.

장애인스포츠지도사는 장애유형에 따른 운동방법 등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해당 자격종목에 대해 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문체육이나 생활체육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뜻한다.

자격시험의 자격검정기관은 대한장애인체육회고 자격시험 주관기관은 각 시험종목의 종목 경기가맹단체다. 시험종목이 수영인 경우 주관기관은 대한장애인수영연맹이 된다.

4월 필기시험 접수를 시작으로 7월 11일 실기 및 구술시험 전형에 대한 합격자가 발표됐다.

수영종목 스포츠지도사 자격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자에 대해 실기시험 응시기회를 제공하고, 70점 이상을 얻어 합격한 자 가운데 구술시험에 응시토록 하고 있다. 구술시험 역시 70점 이상을 얻으면 연수과정을 끝으로 자격증을 얻는다.

그러나 수영종목 시험위원들은 실기시험 합격기준을 70점이 아닌 60점으로 착오하면서 53명의 응시자를 합격처리했고, 불필요한 구술시험 전형까지 응시토록 했다.

이후 일부 응시자들이 불합격 처리에 강하게 반발했고 53명 가운데 구술시험에 합격했던 30명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검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합격처리 됐다.

자격검정위는 수영종목 실기전형 시험위원 3명 전원이 합격점수를 70점이 아닌 60점으로 인식했다고 한 점, 당시 합격점수를 충족해 구술시험에 응시하고 현장에서 합격 통보를 받은 점 등을 고려해 30명을 합격처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애인체육회는 16일 오후 7시 30명에게 각각 유선으로 전화해 합격통보를 하고 시험운영 과정에서 벌어진 일에 대해 사과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최석범 기자 (csb211@ablenews.co.kr)

최석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장애인스포츠지도사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