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문화/체육 > 체육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1Lhw

서울시, ‘전국체전·전국장애인체전’ 홈페이지 오픈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3-27 12:09:40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홈페이지 메인화면. ⓒ서울시 에이블포토로 보기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홈페이지 메인화면. ⓒ서울시
서울시가 올해 10월 열리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앞두고 체전 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오는 28일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10월 4일부터 7일간 진행되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와 10월 15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등 2가지로 사이트 주소는 각각 ‘100th.sportseoul.kr’, ‘39th.sportseoul.kr’이며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제작됐다.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홈페이지에서는 체전 100년의 역사 소개뿐만 아니라 역대 체전 및 최우수 선수 정보를 제공, 이번 전국체전이 가진 의의를 되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뉴스룸 코너에서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소개된 전국체전 소식과 함께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에 참가해 국민들이 직접 만든 ‘나만의 체전’ 소식(사진 및 영상)을 선별, 게재할 예정이다.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홈페이지는 제100회 전국체전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체전에 대한 기본 정보 외에도 시각장애인들도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이미지에 대해서도 음성 설명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올해로 제100회를 맞는 전국체전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홍보전문가로 알려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민족스포츠 100년의 역사, 전국체육대회’ 영상을 제작, 홈페이지를 통해 처음 공개한다.

이 영상은 민족 단합과 항일정신의 표출로 시작된 전국체육대회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서울개최의 의의와 100년의 역사와 함께 발전한 대한민국의 스포츠의 위상을 담았다.

2분 30초로 구성된 영상은 한글자막과 영화배우 김규리의 재능기부로 내레이션도 추가해 영상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추후에는 외국인을 위한 영문 자막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시홈페이지 및 영상 오픈을 기념해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18일까지 전국체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100seoul2019.kr) ‘제100회 전국체전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 안내’ 게시물 댓글로 영상 시청 화면 캡처 인증샷 및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전국체전 개막일인 10월 4일을 기념하기 위해 1004명을 선정해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 마스코트 인 해띠, 해온 인형(4명), 음료 상품권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체전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권중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서울시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전국체육대회 홈페이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