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배드민턴 남자 WH1 싱글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김정준.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민국 장애인배드민턴 간판 김정준(41세, 대구시도시공사)·이 장애인AG 2연패 달성과 함께 한국 선수단의 종합 2위 수성에 ‘값진’ 금메달을 보탰다.

김정준은 13일 오전(현지시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에서 열린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이하 장애인AG) 배드민턴 남자 WH1 싱글 결승전에서 홍콩의 찬 호우 옌을 2:1로 제압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장애인배드민턴 WH2 부문의 세계랭킹 1위인 김정준은 1세트 선취점을 내주면서 경기의 흐름을 세계랭킹 2위인 찬 호우 옌에게 내줬다. 벌어진 점수를 차근차근 메꿔나가며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지만, 15대 21로 첫 세트를 내줘야만 했다.

2세트에 나선 김정준은 선취점에 이어 5득점을 확보하며 여유로운 출발을 시작했고 이후 안정적인 플레이로 찬 호우 옌을 스코어 21: 6으로 제압, 균형을 맞췄다.

3세트 전열을 가다듬은 찬 호우 옌의 반격은 매서웠다. 김정준과 팽팽한 접전을 벌였고, 경기 중반에는 역전까지 성공했다. 하지만 김정준은 세계1위의 저력을 발휘, 찬 호우 옌의 반격을 돌려 세우며 21대 17로 경기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한편 한국은 13일 오후 2시 30분 현재(현지시간) 금메달 53개, 은메달 45개, 동메달 47개 총 145개의 메달을 획득해 종합 2위를 확정했다.

*이 기사는 2018인도네시아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장애인·복지언론 공동취재단 소속 최석범 기자가 작성한 기사입니다. 공동취재단은 복지연합신문, 에이블뉴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장애인복지신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