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동욱이 12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강원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조직위

한류스타이자 드라마 ‘도깨비’에서 저승사자 역할로 맹활약한 배우 이동욱이 12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강원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동욱은 앞으로 평창올림픽 홍보를 위해 진행되는 국내외 주요 행사와 온라인 홍보, 광고 등의 사업에 참여해 범국민적 붐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동욱은 한류스타로 중국, 일본 등지에서 다수의 팬클럽을 보유하고 있어 홍보활동과 참여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예측된다.

김주호 조직위 기획홍보부위원장은 이 날 위촉패를 전달하며 “전 세계인에게 평창올림픽의 얼굴로서 대회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더욱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동욱은 “어릴 때 서울에서 봤던 올림픽이 30년 만에 다시 대한민국에서 열린다고 하니 감회가 새롭다. 저도 팬클럽 분들과 함께 직접 패럴림픽 대회를 관람하러 갈 예정”이라면서 “이제 30일도 남지 않은 평창대회가 세계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