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사진 왼쪽)과 게임원커뮤니케이션즈 주형욱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가 11일 게임원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주형욱, 이하 게임원)와 장애인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 게임원 주형욱 대표이사 등 2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개최됐다.

게임원은 국내최대 야구포탈 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389개 리그, 100개 대회의 경기기록·통계자료 분석, 스마트 중계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게임원은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장애인체육회 경기가맹단체의 홈페이지를 무상(1억 6000만원 상당)으로 재구축 해주고 장애인체육 관련 자료 및 기록분석 등을 지원한다.

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은 “장애인스포츠 전산 분야는 아직까지 인프라가 취약한데, 게임원의 스포츠 기록분석, 영상분석 관련 기술 지원이 장애인 스포츠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게임원 주형욱 대표이사는 “그동안 스포츠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을 아낌없이 지원해 장애인스포츠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