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스포츠 축제 포스터. ⓒhttp://www.gaiaxroma.it/ 캡쳐

오는 10월 5일과 6일 로마에서 최초로 장애 스포츠 축제가 개최된다. ‘빌리브 투비 얼라이브’로 명명된 이 행사는 세계 모든 체육인들이 초대됐다.

지난 30일(현지 시각) 장애 체육 신문인 파라 스포츠 뉴스에 따르면 바티칸은 최근 웹사이트를 통해 바티칸이 장애 체전에 참석할 것임을 밝혔다고 전했다.

행사에 앞서 10월 4일에 열리는 식전 행사에서 교황 프란시스는 환영사를 하게 된다.

그 후에 조직 위원회는 교황에게 탁구대를 선물하게 되고 이어서 단식 탁구 대회가 시작될 계획이다.

종목은 양궁, 볼링, 휠체어 농구, 카누, 카약, 청각장애 스포츠 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특히 지적 장애인들의 수영과 테니스, 사격, 좌식 배구 휠체어 하키 등도 열리게 돼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행사 조직 기관은 행사의 목적을 장애인들의 스포츠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데 이를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키자는 데 있다고 말했다.

조직위는 “장애인들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밝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며 “교황의 연설을 통해 이 행사는 더 아름다운 것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parasport-news.com/

* 샘 기자는 에이블뉴스 객원기자로 캘리포니아 버클리대학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전 미상원 장애인국 인턴을 지냈다. 현재 TEC 대표를 맡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1급 지체장애인으로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 사회학과를 졸업, 미국 탐 하킨 상원의원 장애국 인턴을 역임했다. 또한 서울장애인체육회 워싱턴 통신원, 서울복지재단 워싱턴 통신원,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했다. 출간한 수필집 ‘사랑, 그 빛나는 조각들’은 1992년 올해의 우수도서로 선정됐으며, 2009년에는 워싱턴 문학 수필부문 가작에 당선됐다. 각종 미국 장애인 소식을 전할 생각이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